동적 시스템 개발 방법(Dynamic systems development method, DSDM)은 초기에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으로서 사용된 애자일 프로젝트 전달 프레임워크 DSDM 애자일 개발 방법론RAD를 기반으로 출발하여 분화된, 원칙과 모범 사례 중심의 애자일 방법론 처음엔DynamicSystemsDevelopmentMethod의 약자였지만, IT 시스템 개발에 국한되지 않기 위해 해당 풀네임을 버린다고 공표하였다. 종종DrivingStrategy,DeliveringMore로 불리고 있지만 공식 명칭은 아니다. 스크럼 등에 비해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방법론은 아니지만, Time Boxing, 워크숍 등의 기법은 다른 애자일 방법론에서도 많이 참조되고 사용된다.https://raisonde.tistory.com/entry/DSDM-%EC%95%A0%EC%9E%90%EC%9D%BC-%EA%B0%9C%EB%B0%9C-%EB%B0%A9%EB%B2%95%EB%A1%A0동적 시스템 개발 방법동적 시스템 개발 방법(Dynamic systems development method, DSDM)은 초기에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으로서 사용된 애자일 프로젝트 전달 프레임워크이다. 1994년 처음 모습을 드러된 DSDM은 원래 고속 응용 프로그램 개발(RAD) 방식의 일부 원리를 제공하려고 했다. 나중 버전에서 DSDM 애자일 프로젝트 프레임워크가 개정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코드 작성에 주로 초점을 두는 대신,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전달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 되었으며 IT가 아닌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https://ko.wikipedia.org/wiki/%EB%8F%99%EC%A0%81_%EC%8B%9C%EC%8A%A4%ED%85%9C_%EA%B0%9C%EB%B0%9C_%EB%B0%A9%EB%B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