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 treeAABB 를 이용해서 계층적으로 이진트리로 공간을 분할하는 구조모든 노드가 k차원 점인 이진 트리모든 리프 노드는 암시적으로 공간을 반평면의 두 부분으로 나누는 분할 초평면을 만드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k차원 공간의 점들을 구조화 하는 공간 분할 자료 구조교차검사는 매우 빠르지만 즉 렌더링 성능은 가장 좋지만, 트리 생성시간이나 수정시간이 매우 오래 걸려서 동적인 물체에 대해서는 BVH 가 더 사용된다 레이트레이싱의 KD트리와 BVHDXR(MicrosoftX Raytracing)의 활용이 점점 늘어나고 관심도 늘어가고 있다. DXR 자료는 점점 많아 지고 있는데, 그중에 BVH(Bounding Volume Hierarchy)라는 단어가 흔하게 등장한다. 레이트레이싱 세계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구조인데...https://blog.hybrid3d.dev/2019-03-22-raytracing-kdtree-bv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