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L 2 specification started in 2013 with final in January 2017WebGL 2.0 is based on OpenGL ES 3.0 and made guaranteed availability of many optional extensions of WebGL 1.0 and exposes new APIs www.khronos.orghttps://www.khronos.org/assets/uploads/developers/library/2017-webgl-webinar/Khronos-Webinar-WebGL-20-is-here_What-you-need-to-know_Apr17.pdfWebGL2 기초들제일 중요한 걸 먼저 말하자면, 이 글은 WebGL2에 관한 글입니다. 만약 WebGL1.0에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방문하십시오. 알아야 할 것은 WebGL2는 WebGL1과 거의 100% 역호환이 됩니다. 즉, 일단 WebGL2를 사용하면 원래 사용 의도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이 방향을 따릅니다. WebGL은 종종 3D API로 간주됩니다. 사람들은 "WebGL과 마법 을 사용해서 멋진 3D를 만들어야지" 라고 합니다.https://webgl2fundamentals.org/webgl/lessons/ko/webgl-fundamentals.htmlWebGL2 새로운 기능WebGL2는 WebGL1에서 꽤 중요한 업그레이드입니다. 만약 이미 WebGL1을 사용하고 있고 WebGL2를 활용할 수 있도록 코드를 적용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방문하십시오. 여기에 특별한 순서가 없는 간단한 목록이 있습니다. 이제는 WebGL2에서 항상 사용할 수 있고 WebGL1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음에도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항상 이것을 사용해야 될 것입니다.https://webgl2fundamentals.org/webgl/lessons/ko/webgl2-whats-new.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