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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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Nov 5 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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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Sep 26 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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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존슨의 베스트셀러 '원더랜드'에는 이런 구절
17세기 말에 들어선 고급 상점들은 사람들이 뚜렷한 목적이 없더라도 그 상점을 찾도록 만들었다. 이 때문에 15세기 바스쿠 다가마가 유럽에 처음 소개했지만 2세기 동안 인기가 없었던 면직물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면직물이 돈이 되면서 방적기가 발명됐고 그렇게 산업혁명이 시작됐다
사람들은 즐거움을 주는 것에 높은 가치를 부여
그래서 몰입도를 높이는 게임화(Gamification)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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