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Nvidia는 타일 기반 Rasterization를 사용한다
픽셀 출력할 때, AMD의 full 방식 immediate-mode rendering 방법 픽셀 출력할 때, Nvidia의 타일모양 기반 immediate-mode rendering 방법 AMD는 표준적인 immediate-mode rendering 방식을 사용(Intel의 내장 그래픽도 같음) 하지만, Nvidia는 Maxwell 이후부터 타일모양 기반 immediate-mode rendering 방식을 사용 이런 Nvidia의 타일 기반 방식은 모든 rasterizer 데이터를 칩에 저장시키는데, 이런 rasterizer 데이터는 아마도 L2 캐쉬 혹은 전용 버퍼 메모리에 저장될 것 같고, 우리가 알고 있듯이 Maxwell과 Pascal에서 L2 캐쉬는 증가 되었고(//Nvidia는 L2 캐쉬를 계속 증가시키고 있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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