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적 설계에 의한 시스템 표준 모델링 언어 ( Object Management Group )를 통해 복잡한 프로젝트의 이해를 정리함 - 프로젝트의 용어를 통일, 관계 형성
- 시각화
- 명세화
- 구축
- 문서화
There is Many Diagrams
- 요구 - 기획자 제작
- 분석 설계 - 개발자 제작
- 객체 - @ERD
- 콜레보레이션
- 스테이트차트
- 클래스
- 시퀀스
- 구현 - 디자이너 제작
- 컴포넌트
- 배치
기획에 사용되는 실물, 기술 자원들을 객체 지향처럼 클래스, 인스턴스, 메소드로 표현하는 것
구성 요소
- 클래스
- 유스케이스 - 서비스 시나리오 클래스의 인스턴스
- 행위자 - 인스턴스
- 연관 - 상속, 연관, 다중성
- 오퍼레이션 - 메소드
- 속성 - At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