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이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시장 전부 합친거보다 크다
놀이의 본질은 예정된 중요한 활동이나 상호관계에 필요한 경계를 테스트하는 과정으로서, 인지능력, 감정제어능력, 학습능력, 운동능력, 그리고 관계능력을 다른 개체와 상호작용하며 노는 과정에서 경계를 학습한다. 이것이 모든 어린 포유류가 놀이를 좋아하고 성체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이며 실제로 능력차이가 나는 이유다.
게임은 눈의 피로, 손목 통증 그리고 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정신건강을 크게 개선한다. 하지만 3시간 이상 연속으로 혹은 하루 3시간 이상 지속할 경우 정신적인 만족도는 물론 신체적인 고통을 호소한다. 게임이 폭력성을 유발하냐 아니냐는 결론나지 않은 문제이고 게임이라는 방대한 분야에서 종류나 사람에 따라 전반적으로 정설을 만들 수 없는 논제이다. 개개인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행복했던 기간을 선물해주거나 커피나 휴식처럼 적절한 양의 게임은 정신건강과 삶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즉 게임을 정복해야할 목표로 보지 말고 평생 같이갈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친구라고 볼 수 있다. 일상의 휴식같지만 게임을 제약없이 하는 건 시간을 빠르게 낭비하는 방법이다. 즉 중독되지 않으려면 감정을 버리고 게임 몰입하게 되면 게임에서도 배울 것도 많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다. 이는 생산성 있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인데, 게임을 먼저 하지 말고 일을 먼저 하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모티브로 이용할 수 있다.
Games
Game No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