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이끄는 것을 그 시대의 예술
Technology makes products famous, art makes people famous
One definition of art is something that is better than it has any right to be expected. So that is why art provides directions for us.
보편성과 희소성의 밸런스가 영향을 주며 만들어지는 미의 역사. 질리는 컨텐츠와 시간이 지나도 생각나는 컨텐츠가 있다면 그게 명작. 예술가들도 대중의 서브셋이기 때문에 결국 대중에게 장르는 맞춰져 간다. 스스로만 만족하는 예술은 자위와 구분할 수 없다.
감각의 시작점은 차이가 있지만 아티스트와 작품들을 보면서 안목은 성장한다. 이 과정에서 결국 예술은 더 훌륭한 것을 원하고 안목을 높이며 덜 훌륭했던 것들에 무감각해진다. 이는 비극적인 일이면서 본인을 점점 행복하게 하지 못하는 수렁에 빠지게 한다. 유일하게 본인은 증명할 방법은 자신의 콜렉션과 결과물로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밖에 없다.
Art Notion
True art is characterized by an irresistible urge in the creative artist - Albert Einstein